Date: 2020.10.11 |
Index - 작업 프로세스에 BlendCrv 녹여내기 |
- 작업 프로세스에 BlendCrv 녹여내기
#Blend 이어져있지 않은 Crv, Srf를 부드럽게 이어주는 명령어이다.
-리볼브: 동그랗게 나옴
- 둥근 모서리인 사각형 제품을 만들 때 사용하는 것
#Rail Revolve: 레일을 따라서 회전한다.
<순서> 단면선 먼저 선택 클릭 하는 순간 단계 한 개 추가: 레일 선택 Axis회전축 -> 레일 모양으로 솔리드 완성 |
[ 스피커 그리기 ]
1. 캡 부분 직선 그리기
2. 두 직선 blendcrv로 연결
[ 직선 두개 그리기 ]
두 직선 blendcrv 커버춰로 연결
수정 가능 but 제약이 있다.
: 중간부분이 직선으로 유지 되어야 함
-> 넘겼을 때 부드럽게 연결되게 하기 위해서!
: 편집할 때 직선 각 끝점은 수정할 수 없음. 모서리점만 편집
-> 끝점은 좌우로만 다뤄야 함
[ 아래 모양 만들기 ]
1. Project
2. extract Isocurve
-> 나는 2번으로 함.
2번 문제점: Split 했을 때 오브젝트 위에 선이 조금 떠 있음
-> 해결방법: 사이드 면을 Extract해서 단일 서피스로 만든 후 2번 작업을 한다. 그러고 Join.
[ 뚜껑 파팅하기 ]
1. 위에서 10mm만큼 잘라주기 #Split으로!
2. 뚜껑 셰잎 ->offset 단차
**파팅 필렛은 렌더링 직전에
1) 렌더링용 솔리드 복제해서
2) 그 솔리드에 파팅 필렛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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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노에서 글씨 쓰기 ]
#Text
: 단순한 글씨
: 버전 / 수정 내용 설명 등 (=코딩 주석)
#Text Object
: Create파트 잘 보기 - 내가 커브로 하는가 서피스로 하는가 등등 정하기
스피커_교재 내용; 글씨 음각 주기
텍스트 만들어서 Project로 오브젝트에 올린다
지운다
offsetsrf 해서 안쪽으로 넣어준다 Solid Yes / Copy NO
윗면 따주기
Jo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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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주에 연결되는 내용 >
#Network Srf : 선으로 곡면 만들기 <자유 곡면>
- Nurbs 모델링의 꽃
가장 어렵고 유용한 부분
면
1) 외곽선, 굵
2) 윤곽선, 얇 - U,V 방향 서로 수직 Isocurve
지금까지는 면 -> 선 뽑아내는 모델링
이제는 선으로 면 뽑아내는 모델링
[Rhino | 굿잡아카데미 라이노 강의_3 주차] JBL 스피커 모델링기; Blend Crv / Revolve / NetworkSrf / Parting / Project / Text / Text Object [Rhino | 굿잡아카데미 라이노 강의_3 주차] JBL 스피커 모델링기; Blend Crv / Revolve / NetworkSrf / Parting / Project / Text / Text Object [Rhino | 굿잡아카데미 라이노 강의_3 주차] JBL 스피커 모델링기; Blend Crv / Revolve / NetworkSrf / Parting / Project / Text / Text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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