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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nd JUNE: Product Designer/Rhino

[Rhino | 굿잡아카데미 라이노 강의_5주차] 드론 모델링하기 : Control Point 조정하기 (F10) / #Rebuild / #Set PT (Set Point) / #Twist / #Array Polar

by KKU_JUNE 2020.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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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0.10.25
Index

1. Control Point 조정하기 (F10)
2. #Rebuild
3. #Set PT (Set Point)
4. #Twist

- #Array Polar

 


 

[ 솔리드 형태 자유 변형하기 ]

 

1. Control Point 조정하기 (F10)

- All kind of 평면 / 단일 서피스 (<-> 입체, 폴리서피스 불가능)

-> 구 형태는 조정 가능

 

2. #Rebuild

- 컨트롤 포인트 갯수 늘리기

- 모서리 뾰족해지는 것 방지 가능

 

3. #Set PT (Set Point)

- X, Y, Z 축 기준으로 변형하기

- 사용하는 방법: 평면으로 만들고 싶은 축의 수직 축을 체크한다.

 

4. #Twist

- 서피스 꼬기 / 비틀기

 


[ 복제하기 ]

- #Array Polar : 원형으로 복제하는 방법


[ 드론 모델링하기]

 

 

<1. 몸체 만들기>

1. 구 제작

2. #Rebuild로 컨트롤 포인트 늘려서 꼭지들 만들어주기

3. (#Rebuild의 U를 20 정도로 더 늘리면 뾰족한 부분도 둥글게 만들 수 있음)

4. #Set PT로 위 아래 조정

(**주의: 동일한 층에 있는 점들끼리만 움직여야 서피스가 깨지지 않는다. 한번에 조정 금지)

5. #WireCut 으로 Top/Bottom 나누기

 

 

 

<2. 프로펠러 지지대 만들기>

 

1. 원 만들기 -> #Extrude Crv

2. #Array Polar

3. 원기둥들 모두 선택 -> 드론 몸체 맨 위에만 닿게 이동 후 #Split

4. 사이즈 작은 원기둥 만들어서 다시 #Array Polar

5. #Blend Srf로 연결해주기

6. #Blend Srf로 만들어진 곡면 연결부분에 #Cap 씌운 후, 드론 몸체와 #join -> CHECK: Closed PolySurface

7. #Shell; Top 바닥 부분, Blendsrf CAP 부분 선택 후 Shell 넣어주기

 

 

 

<3. 프로펠러 만들기>

1. 직선 1, 날개 곡선 1, 두께용 원 1

2. #Sweep 2 -> #Cap

3. #Twist

4. #Array Polar로 드론과 결합시킴

 

 

<4. KeyShot으로 영상 렌더링하기>

- 애니메이션 마법사

- Mirror로 동작 그대로 복사 가능 (거울효과 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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