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nd JUNE: Product Designer/Rhino

[Rhino | 라이노 기초] Curve, Revolve, Pipe_ 스탠드, 볼펜 만들기 (따즈아 강의)

by KKU_JUNE 2020. 9. 30.
반응형

주제: 2D 사물 선 따서 3D로 제작하기

강의: 라이노 공부하기 4강_ Revolve

 

명령어 기능

#Curve
: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의 선따기와 동일

---<커브 그릴 때 점의 갯수 공식 : 1+2n >---
1번 꺾였다 = 3개
2번 꺾였다 = 5개  > 변곡점이 생김 > 2번 더 찍어야 함
3번 꺾였다 = 7개
#Fillet
: 곡선 만들기
-> Tangent: Circle -> Trim -> remove
#Pipe
: 선 -> 원기둥으로 만들기 (말 그대로 파이프 만들기)
방법: #Line 그리기 -> #Pipe -> Diameter 조정 -> enter 2번
#Revolve
: 선으로 반 그리기 -> 대칭축 잡아서 회전시켜서 입체로 만듦
: 대칭축 사이즈는 상관 없음. 방향 중요
: 두께를 바로 줘서 그려도 되고, #Offset 써도 됨

 


[1. 스탠드 만들기]

 

<스탠드 만들기>

 

[스탠드 만들기_기억할 점]

 

-먼저 사진 불러오기 (화면으로 드래그 하면 ok): Grid Snap ON -> 원점 (0)에서 시작

-사진 잠그기 (클릭 안 되도록) : ctrl + lock (#Lock)

-절반 그려서 #Revolve: 램프, 받침 부분

-#Pipe: 기둥, 전선을 선으로 그린 후 효과 줌 (Polyline, Curve 사용)

 

박수 짞짞짝!!

 

 


 

[2. 볼펜 만들기]

 

 

[ 기억할 점 ]

 

-볼펜 촉 둥글게 만들 경우 (만년필 제외 모든 볼펜 촉)

: Curve선 그릴 때 촉 부분에서 Shift사용

 

왼-뾰족한 촉 / 오- Shift를 써서 동그래진 촉

 

--> 펜 촉의 접선이 Revolve 대칭축과 수직으로 맞닿아야 함

--> 시작/끝 점 (펜 촉 위치)에서 수평 방향 (대칭축과 수직 방향)에서 Shift 누른 채로 점 하나 옆에 찍어줘야 함

 

 

집에 하나씩은 있는 돌려서 펜촉 꺼내는 볼펜


[유튜브로 기초강의 들으면서 배운 팁]

Enter = 오른쪽 클릭

: 생각보다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명령어, 단축키를 사용할 때: #Loft는 Command창에 lo만 쳐도 자동완성이 뜸 -> 바로 오른쪽클릭

-직전에 사용한 기능 재사용 시 엔터 쳐야 함 ->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