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제: 2D 사물 선 따서 3D로 제작하기
강의: 라이노 공부하기 4강_ Revolve
명령어 기능
#Curve :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의 선따기와 동일 ---<커브 그릴 때 점의 갯수 공식 : 1+2n >--- 1번 꺾였다 = 3개 2번 꺾였다 = 5개 > 변곡점이 생김 > 2번 더 찍어야 함 3번 꺾였다 = 7개 |
#Fillet : 곡선 만들기 -> Tangent: Circle -> Trim -> remove |
#Pipe : 선 -> 원기둥으로 만들기 (말 그대로 파이프 만들기) 방법: #Line 그리기 -> #Pipe -> Diameter 조정 -> enter 2번 |
#Revolve : 선으로 반 그리기 -> 대칭축 잡아서 회전시켜서 입체로 만듦 : 대칭축 사이즈는 상관 없음. 방향 중요 : 두께를 바로 줘서 그려도 되고, #Offset 써도 됨 |
[1. 스탠드 만들기]
[스탠드 만들기_기억할 점]
-먼저 사진 불러오기 (화면으로 드래그 하면 ok): Grid Snap ON -> 원점 (0)에서 시작
-사진 잠그기 (클릭 안 되도록) : ctrl + lock (#Lock)
-절반 그려서 #Revolve: 램프, 받침 부분
-#Pipe: 기둥, 전선을 선으로 그린 후 효과 줌 (Polyline, Curve 사용)
[2. 볼펜 만들기]
[ 기억할 점 ]
-볼펜 촉 둥글게 만들 경우 (만년필 제외 모든 볼펜 촉)
: Curve선 그릴 때 촉 부분에서 Shift사용
--> 펜 촉의 접선이 Revolve 대칭축과 수직으로 맞닿아야 함
--> 시작/끝 점 (펜 촉 위치)에서 수평 방향 (대칭축과 수직 방향)에서 Shift 누른 채로 점 하나 옆에 찍어줘야 함
[유튜브로 기초강의 들으면서 배운 팁]
Enter = 오른쪽 클릭 : 생각보다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명령어, 단축키를 사용할 때: #Loft는 Command창에 lo만 쳐도 자동완성이 뜸 -> 바로 오른쪽클릭 -직전에 사용한 기능 재사용 시 엔터 쳐야 함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