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nd JUNE: Product Designer

[굿잡아카데미 컴퓨터아트학원 강남점] 산업디자인 포트폴리오 본격 준비 시작 | 솔직 후기, 상담 후기

by KKU_JUNE 2020. 9. 30.
반응형

**광고나 협찬이 아닌, 실제 제가 직접 찾아보고 상담 받은 후 등록한 학원입니다.**

**앞으로 산업디자인을 공부하면서 솔직한 리뷰와 강의 노트를 정리 할 예정입니다.**


한국에 도착해 자가격리를 하는 동안, 여러 학원을 찾아봤다.



사실 학원 인터넷 사이트로는 큰 분별이 안 가서, 학원 2개 정도만을 추려서 상담을 잡아놓고, 자가격리가 풀리자마자 학원을 찾아갔다.



개인적인 문제 때문에 두 번째 학원 상담은 가지 못했지만, 첫 번째로 방문한 굿잡아카데미 컴퓨터학원 강남점을 만족스럽게 등록했다.




먼저 도착하면 담당 컨설턴트분께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사용 기초 레벨테스트 하신다.
그리고서 포트폴리오 제작 목적에 따라서 커리큘럼을 같이 짜게 된다.

(나의 경우는 복수전공 심사용이지만, 비전공자 디자이너 취업용 포트폴리오, 전공 학생들 심화 공부 등의 목적으로 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이 많다.)


나는 산업디자인 포트폴리오 제작 커리큘럼이 9월 19일에 시작해서, 15일에 자가격리가 끝나자마자 학원에 다니게 됐다.

굿잡아카데미 컴퓨터학원 산업디자인 포트폴리오 제작 커리큘럼 (9월~12월 과정)

라이노 + 기초 포토샵/일러스트 -> 심화 포토샵/일러스트 -> 인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인포그래픽, 패키지 디자인 -> 포트폴리오 제작



이 과정들은 필수 과목 정도이고, 이외에도 부수적인 (그렇지만 실제 디자이너가 되면 필수적일) 과목들이 여럿 있다.
나는 3개월밖에 준비 시간이 없으므로, 학원을 거의 매일 다니는 시간표가 나왔다. ㅋㅋ

실제로 내가 단과 등록한 과목은 라이노, 기초 포토샵, 심화 포토샵/일러스트, 패키지디자인, 포트폴리오 제작 과목이다.

 

여기서 내가 정말정말 마음에 들었던 점은 인터넷 강의 시스템이었다.
(아직 강의를 다 들은 건 아니지만 여러분 최고예요 이게 정말)


굿잡아카데미 컴퓨터아트 학원은 코리아에듀 그룹의 계열사이기 때문에, 인터넷강의 프리패스 수강권을 이용할 경우 코리아에듀 계열사의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강의 분야가 정말 다양해서 놀랐는데, 가격은 1년에 35만 원 2년에 39만 원이다.

내가 2년을 등록해서 3년부터는 잘 모르겠다.



<인강 리스트 및 장점 단점>















-> 안 그래도 휴학하는 동안 관련 자격증이라도 따야 불안감이 사라질 것 같아서 유튜브 강의로 준비하는 중이었는데, 강의 퀄리티는 아직 수강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매우매우 만족스럽다.


-자세한 정보전달을 위해 친절하게 아래에 링크를 달아놓았습니다. 칭찬해주세요.
https://www.ddazua.com/

세상의 모든강의 : '따즈아'

매일 업데이트 강의!세상의 모든 강의를 담았다

ddazua.com

 

 

그리고 단과반 5과목을 신청한 경우에는 그중 1과목을 나중에 재수강  수 있다고 한다.

예를 들면 라이노를 배웠는데 1년 후에 까먹어서 잘 기억이 안 나거나, 포트폴리오를 수정할 때 가물가물하면 다시 듣는 식으로 가능한 것이다.


군인들의 경우에는 군대 가기 전에 배우고, 다녀와서 복학하기 전에 복습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제 나는 군인 아저씨보다 나이가 많아서 그냥 군인이라고 할 수 있지)



나는 계산적인 사람이라, 학원을 등록하고 나서도 혹시나 다른 학원이 더 나으면 어떡하나 라는 생각을 잠재우기 위해 다른 학원들을 다 찾아봤다. 찾아본 학원으로는 사실 SBS 컴퓨터아카데미 밖에 없다. 상담 잡아놨던 학원이 그 학원이었다.

SBS 컴퓨터아카데미 역시 인강 제공한다. (인강 제공이 굿잡아카데미만의 엄청나고 특별한 서비스는 아니라는 이야기다.)

다만 알아본 바로는 SBS 컴퓨터아카데미 역시 코리아에듀의 계열사인데, 굿잡아카데미가 SBS 컴퓨터아카데미에서 소수정예 느낌으로 빠져나온 계열사라고 한다. 내가 찾아본 후기 중에 두 개의 차이를 비교한 후기가 있었는데, SBS 컴퓨터아카데미는 조금 더 대규모 인원도 있고, 더 크고 오래된 (역사가 깊은) 학원이라고 한다. 굿잡아카데미는 조금 규모는 더 작지만 소수정예인 느낌이다.

(실제로 내가 듣는 수업들의 인원은 8명 정도이고 그마저도 결석하는 사람들이 꽤 자주 있다. 나는 안 빠질 거다.)

다들 알다시피 학원 후기를 검색하면 약 80%는 광고인가 진짜인가 헷갈리는 글들이고, 단점은 어느 학원에나 있기 마련이다. 개인마다 만족도가 다르기 때문에 당연하다.

나는 굿잡아카데미에서밖에 상담을 받지 않았고, 다른 학원들의 실제 후기에 대해서는 잘 알 수 없다. 그리고 앞으로 나는 내가 이 학원을 잘 선택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최대한 열심히 강의들을 들으며 본전을 뽑아먹을 작정이다.

 


앞으로 내 블로그에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강의노트가 올라올 것이고, 각 과목의 후기도 올라올 것이다.

(강의노트는 누구보다도 나에게 도움이 될 예정이라 선생님 블로그들에 비하면 불친절하겠지만 Ctrl+F 쓰면 더 효율적일 수도 있지 같은 학생이라면)



후기는 만족도에 따라 지극히 주관적이면서도 객관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하겠다.



다들 화이팅!

내가 제일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