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명: 따즈아_ 일러스트레이터 CS6 마스터하기 |
주제: 글자 활용하여 꾸미기 |
Index: - 타입툴 사용하기 - 글자 한번에 수정하기 - 글자 오브젝트화 하기 - 어울림 효과 Text Warp - 패스 따라 텍스트 입력하기 |
1. Type Tool _ Character Pannel 타입툴 캐릭터 패널
- 불러오기 단축키
> 메뉴바 > File > Place
-긴 텍스트 일괄 수정하기
: 스타일 기능사용 (스타일 만들어서 적용시키기)
MENU > Window > Type > Character Styles
2. 오브젝트랑 글자 어울림: TextWrap 텍스트 흐름
Menu > Object > Text Wrap > Create
-> 주의점: 오브젝트가 글자 위에 위치해야 함! (한국어로는 텍스트 흐름)
3. 그래픽 스타일로 텍스트 꾸미기
: Menu > Window > Graphic Styles (패널 우측 버튼을 통해 라이브러리 불러올 수 있음)
4. 글자 스타일 주기 (포토샵 레이어 마스크 역할)
: Menu > effect > Stylize > Drop Shadow, Outer Glow...
5. 폰트 그대로 저장하기
: 글자 속성 깨뜨려서 일반 오브젝트화 시키기
> 글자 선택 > 마우스 우클릭 > Create Outline 윤곽선 만들기
6. 글자 속성 점검
Menu > Type > Find Font
7. 글자 문단 이어쓰기 / 글자 이어쓰기
- 오브젝트에 바로 텍스트 입력 시 오브젝트 속성 사라짐
-> 텍스트 배경을 깔고 싶으면 원본 + 복사본 만들어야 함
- 복사 시 Ctrl C + Ctrl F/B (Paste in Front / Back)
- 넘치는 텍스트 정렬하기
: Menu > Type > Thread Type > Create
-패스 따라 텍스트 입력하기
: 패스 그리기 > 타입툴 선택 > 패스 위에 놓고 클릭
-텍스트 오브젝트로 집어넣기
: 텍스트와 오브젝트가 서로 붙어있어야 함 + 오브젝트가 텍스트 위에 있어야 함 <순서 중요!>
: Menu > Object > Envelope Distort 둘러싸기 왜곡 > Top 최상위 오브젝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