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nd JUNE: Product Designer/Illustrator CS6 마스터하기

[일러스트레이터 CS6] 타입툴 사용하기 / 글자 한번에 수정하기 / 글자 오브젝트화 하기 / 어울림 효과 Text Warp / 패스 따라 텍스트 입력하기

by KKU_JUNE 2020. 11. 11.
반응형
강의명: 따즈아_ 일러스트레이터 CS6 마스터하기
주제: 글자 활용하여 꾸미기
Index:
- 타입툴 사용하기
- 글자 한번에 수정하기
- 글자 오브젝트화 하기
- 어울림 효과 Text Warp
- 패스 따라 텍스트 입력하기


1. Type Tool _ Character Pannel 타입툴 캐릭터 패널

 

- 불러오기 단축키

 > 메뉴바 > File > Place

 

-긴 텍스트 일괄 수정하기

스타일 기능사용 (스타일 만들어서 적용시키기)

MENU > Window > Type > Character Styles

 


2. 오브젝트랑 글자 어울림: TextWrap 텍스트 흐름

 

Menu > Object > Text Wrap > Create

-> 주의점: 오브젝트가 글자 위에 위치해야 함! (한국어로는 텍스트 흐름)

 

 

3. 그래픽 스타일로 텍스트 꾸미기

: Menu > Window > Graphic Styles (패널 우측 버튼을 통해 라이브러리 불러올 수 있음)

 

4. 글자 스타일 주기 (포토샵 레이어 마스크 역할)

: Menu > effect > Stylize > Drop Shadow, Outer Glow...

 

5. 폰트 그대로 저장하기 

: 글자 속성 깨뜨려서 일반 오브젝트화 시키기

 

> 글자 선택 > 마우스 우클릭 > Create Outline 윤곽선 만들기 

 

6. 글자 속성 점검

Menu > Type > Find Font


7. 글자 문단 이어쓰기 / 글자 이어쓰기

 

- 오브젝트에 바로 텍스트 입력 시 오브젝트 속성 사라짐

-> 텍스트 배경을 깔고 싶으면 원본 + 복사본 만들어야 함 

 

- 복사 시 Ctrl C + Ctrl F/B (Paste in Front / Back)

 

- 넘치는 텍스트 정렬하기

: Menu > Type > Thread Type > Create

 


-패스 따라 텍스트 입력하기

: 패스 그리기 > 타입툴 선택 > 패스 위에 놓고 클릭

 

-텍스트 오브젝트로 집어넣기

: 텍스트와 오브젝트가 서로 붙어있어야 함 + 오브젝트가 텍스트 위에 있어야 함 <순서 중요!>

: Menu > Object > Envelope Distort 둘러싸기 왜곡 > Top 최상위 오브젝트

 

 

 

반응형

댓글